사내방송이란?

규모가 있는 기업 및 관공서등의 조직에서는 임직원 사이에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사나 중앙기관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습이나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컨텐츠로 제작하여 배포를 하여 조직의 일원간에 소통을 해야하는 경우가 늘 있게 마련입니다.

사내방송은 여러가지 형태로 가능합니다만, 주로 TV나 PC(데스크탑),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하여 방송을 하게 됩니다.

센터에서 제작한 영상을 지점으로 전송하여 정해진 시간에 시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사내방송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내방송 은 라이브 ( Live) 를 필요로 하는 곳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사내방송 에서의 Live는 실시간으로 촬영하여 방송송출을 하는 경우도 있으며, 하루전날 촬영한 영상을 편집과정을 거친 후 다음날 송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업내에서의 사내방송 은 안전교육 / 교육영상 / 공지사항 / 경영현황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전체 직원 또는 일부 부서에 송출을 하게 됩니다.

사내방송의 시청은 TV로 하거나 업무용 PC등에서 하게 됩니다. TV시청이나 PC시청의 경우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강제 방송을 하는 경우와 선택  시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TV시청은 정해진 시간에 TV를 자동으로 켜고 영상을 Play하며, 시청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TV를 OFF시키는게 일반적인 운영형태 입니다.

미디어컨텐츠가 넘쳐나는 요즘 시기에 임직원들을 위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시청하게 함으로써 소속감을 높이거나 서로간의 신뢰를 더 쌓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이러한 시대에는 더욱더 본 지점간 사내방송시스템을 통하여 비대면 소통을 최대한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것이 기업과 조직의 성장을 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눈으로 보이는 효과는 당장에 없어 보이더라도 이런 사내방송시스템을 도입하여 임직원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것은 장기적으로 보면 결과적으로 많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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